네이마르도 팬심 인증한 블랙핑크 리사..기네스 신기록 3개 달성
2023.01.28 06:46:25

[OSEN=박소영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어나더 레벨의 글로벌 행보를 걷고 있다.

25일(현지시각)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리사가 전날 MTV 비디오 뮤직어워즈에서 K팝 솔로 최초 수상과 MTV 유럽 뮤직어워즈에서 K팝 솔로 최초 수상이라는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고 알렸다.

이로써 그는 블랙핑크로서 유튜브 최다 구독자 신기록 보유, K팝 걸그룹 최초 영국 앨범 차트 1위에 이어 또 하나의 기네스 신기록을 추가했다. 외신들은 “블랙핑크 리사가 하나도 둘도 아닌 무려 세 개의 기네스 신기록을 보유하게 됐다”며 대서특필했다.

블랙핑크 멤버로서 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승승장구 중인 리사다. 25일 기준 그의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무려 8731만 명이 넘는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 기준 최다 팔로워 수 기록이다.

그야말로 차원이 다른 글로벌 레벨이다. 최근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와 인증샷을 올려 전 세계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사진 속 그는 명품 브랜드 비니를 쓰고서 네이마르와 밀착한 채 해맑은 인증샷을 찍고 있다. 네이마르 역시 자신의 계정에 이 사진을 리그램해 올렸다. 

오늘도 리사의 행보에 어깨가 으쓱한 블링크들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의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오는 4월에는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출격한다.